정선군, 비대면 금연 클리닉 '금연ON' 앱 도입·운영

정선군, 비대면 금연 클리닉 '금연ON' 앱 도입·운영

기사승인 2022-01-05 10:24:54
강원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비대면 금연 클리닉 '금연ON' 앱을 도입·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금연ON 앱 도입은 코로나19로 인해 군민들의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보건소 방문 없이도 비대면으로 금연 클리닉을 운영해 위축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금연ON앱은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 확인 후 전화상담 등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금연 목표를 설정하고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금연에 관한 정보공유와 금연 일기 작성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금연ON으로 검색하거나,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앱 설치 후 거주지를 정선군으로 설정해 금연미션 항목의 메뉴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평일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클리닉에 등록하고 우편으로 금연보조제 등 금연 키트를 받아 볼 수 있다.

지난해 금연 클리닉에 357명이 등록해 44.6%가 금연 성공하는 등 군에서 운영하는 금연 클리닉 프로그램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애정 군 보건소장은 "흡연은 코로나19의 감염 가능성과 환자의 중증도·사망 위험을 높이므로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국민의 금연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