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신] 치악산 와이너리 프로젝트 MOU 등

[원주 단신] 치악산 와이너리 프로젝트 MOU 등

기사승인 2022-01-07 11:41:54

강원 원주시청사 전경.

◆원주시-인터불고, 치악산 와이너리 프로젝트 MOU

강원 원주시는 6일 오후 3시 ㈜호텔 인터불고 원주와 치악산 와이너리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치악산 와이너리 프로젝트는 ㈜호텔 인터불고 원주가 폐선된 중앙선 치악터널과 인근 부지를 관광 자원화해 한국 와인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호텔 인터불고 원주는 국제적인 기술력과 자금을 바탕으로 와이너리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원주시는 철도 유휴부지 개발계획에 따른 행정 분야 지원 등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향후 반곡금대 관광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대규모 관광명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년 제1회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 

원주시는 코로나19 대응 전문인력 보강을 위해 2022년 제1회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채용인원은 총 12명으로, 간호 8급 4명, 보건 9급 6명, 의료기술 9급 2명(임상병리사, 임상심리사 각 1명)이다.

채용시험은 원주시에서 직접 실시하며, 선발된 인원은 코로나19 방역 시급성을 고려해 3월 초 보건소 방역대책추진단과 재택치료 추진단 등에 배치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17~19일이며, 필기시험은 2월5일, 면접심사는 2월16일 진행된다.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박경리 작가 독서 챌린지로 시작

원주시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 축제인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오는 2월7일부터 비대면 온라인으로 시작한다.

독서대전의 첫 프로그램은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이 토지문화재단과 연계해 진행하는 박경리 작가 독서 챌린지로, 작가의 소설과 시집, 산문집을 읽고 감상평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1기수당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는 이 프로그램은 안내문의 QR 코드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고, 참가자로 선정되면 작가의 작품을 매일 읽고 매주 1회 개인 블로그나 SNS에 감상평을 게시하면 된다.

이번 독서 챌린지에는 박경리 작가의 작품 5권을 5개월간 읽는 챌린지 과정 2개 기수와 '토지' 20권을 10개월간 읽는 챌린지 과정 1개 기수가 있고, 감상평을 80% 이상 작성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독서대전TF팀에 문의하면 된다.

◆잔여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 접종

원주시 보건소(소장 이규숙)는 독감과 코로나19 감염병의 동시 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인플루엔자(독감) 4가 백신을 시민에게 무료 접종한다고 7일 밝혔다.

잔여 백신 소진 시까지며 원주시에 주소를 둔 만 14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평일 오후 4시까지 원주시 보건소 2층 예방접종실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