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3·15민주묘지 찾아 “자유민주주의 돌려드리겠다”

尹, 3·15민주묘지 찾아 “자유민주주의 돌려드리겠다”

“반드시 정권교체 하겠다”

기사승인 2022-01-14 13:42:39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4일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 국립 3.15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촬영=최은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PK행’ 첫 일정으로 3.15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반독재 민주화 투쟁 정신을 강조하며 정권교체 의지를 드러냈다.

윤 후보는 14일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 국립 3.15민주묘지를 참배했다. 3.15민주묘지는 지난 1960년 3월15일 부정선거를 규탄하며 마산에서 발생한 3.15 의거에서 경찰의 발포 등으로 사망한 민주열사들이 잠든 역사적인 장소다.

윤 후보는 분향과 희생자 영령에 대한 경례와 묵념을 한 후 방명록 문구를 남겼다. 방명록에는 “영령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며 자유민주주의 확실히 지켜내겠다”라고 적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4일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 국립 3.15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사진=최은희 기자

이날 3.15민주묘지는 윤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모인 시민들로 인산인해(人山人海)를 이뤘다. 지지자들은 윤 후보가 등장하자 일제히 환호성을 질렀다. 박자에 맞춰 한목소리로 “정권교체 윤석열”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윤 후보 역시 시민 한명 한명의 손을 잡으며 감사의 뜻을 건넸다. 그는 “돌아가신 희생자 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반드시 정권을 교체하겠다”라며 “우리나라의 자유민주주의와 국가 정체성을 확실하게 찾아 국민께 돌려드리겠다”라고 목소리 높였다.

윤 후보는 취재진들과 만나 ‘PK 일정 가운데 이곳을 가장 먼저 방문한 이유가 무엇이느냐’는 질문에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답했다.

창원=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