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제1회 정기대의원대회 개최

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제1회 정기대의원대회 개최

사업계획, 각부 설립, 각종 규정 등 승인

기사승인 2022-01-25 15:58:27
강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원주시청에서 열린 제1회 정기대의원대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4일 원주시청 지하1층 다목적홀에서 제1회 정기대의원대회를 개최했다.

노조는 이번 대의원대회를 통해 지난해 9월 창립총회의 후속 절차로 미비된 규정을 정리하고, 2022년 사업 및 예산을 대의원들에게 승인받았다. 

노조는 '일할 맛 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고자 조합원 보호, 지역사회 기여 활동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가겠다는 조직목표를 확정하고, 2022년 활동을 새롭게 시작할 방침이다.

우해승 위원장은 “조합원들이 있었기 때문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이름의 대의원대회를 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 보호와 공무원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노조가 되려고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과거 젊은 직원들이 노조 가입을 꺼릴까 봐 월례조회때 노조 가입을 권유하는 등 진심으로 노조를 배려했었다"면서 "노조와 함께여서 가슴벅찬 시정을 이끌어왔다. 대의원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원창묵 강원 원주시장(오른쪽 두 번째)과 우해승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왼쪽 두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원주시청에서 열린 제1회 정기대의원대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