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 관광재도약 사업계획 설명회 개최 등

[원주 혁신] 관광재도약 사업계획 설명회 개최 등

기사승인 2022-01-25 17:24:30
강원 원주 혁신도시에 소재한 한국관광공사 전경.

◆관광공사, 관광재도약 사업계획 설명회 개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27일 지자체, 지역관광공사, 관광업계, 관광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공사 공모사업 및 협업사업을 공유하는 사업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올해 플랫폼 및 빅데이터 기반 관광산업 디지털 혁신 선도를 필두로, 관광업계 혁신 성장 지원을 통한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여행을 통한 국민행복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해외여행 수요 선점을 위한 선제적 마케팅을 주요 사업추진 방향으로 설정했다. 

공사는 지자체와 관광업계 등 외부고객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이들 사업을 효율적으로 시행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추진한다.

설명회에서는 29개 공모사업 및 협업이 가능한 28개 주요사업이 중점 소개된다. 공모사업엔 올해 처음 선정되는 무장애관광도시를 비롯해 기술과 관광을 결합한 스마트관광도시 등이 있다.

협업사업엔 재작년부터 공사에서 중점 추진해온 디지털 부문의 강점을 살리면서 지자체와 관광벤처기업의 협업을 적극 유도하는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협업 플러스’ 사업, 지역관광공사·여행업계 등의 참여로 만들어갈 개인맞춤형 여정 제공 서비스 ‘여정플래너’ 사업,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방소멸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소생 프로젝트’ 등이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유관기관과 업계에 종사하는 실무자를 중심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줌(ZOOM)을 이용해 참가할 수 있으며, 설명회 내용은 향후 유튜브 채널 한국관광공사TV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최근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지역과 공단본부(원주시) 인근 소상공인 카페에 종이컵홀더 42만3000개를 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건보공단,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컵홀더 소상공인 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최근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지역과 공단본부(원주시) 인근 소상공인 카페에 종이컵홀더 42만3000개를 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컵홀더에는 공단이 2021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역 주민들에게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를 홍보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또한 컵홀더 지원을 통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뜻도 담겨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는 일반건강검진 결과 혈압, 혈당 등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국민이 걷기 등 건강생활을 실천하면 지원금(포인트)을 제공하는 제도로 전국 24개 시범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다.

적립된 지원금은 지정된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하거나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2022년 사업운영계획 온라인 화상회의.

◆보훈공단, 의료·복지서비스 품질 향상 역량 집중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감신)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최근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2022년 사업운영계획을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

공단은 감염병 확산이라는 국가 위기 상황에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코로나19 극복, 의료와 복지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공단은 2022년 사업운영계획으로 ▲보훈의료 품질 향상과 공공성 강화 ▲복지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미래성장을 선도할 역량 육성 ▲ESG 기반 지속가능경영 ▲안전과 인권 문화 실천 등을 구체화 했다.

의료 분야는 ▲스마트 전동휠체어 개발, 진료비 후불제 도입 등 스마트 보훈병원 구현 ▲정형외과 로봇수술 등 고난도 분야 수술과 초청 진료 확대 ▲공공 의료인력 양성과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공의과대학 설립 추진 ▲‘급성기-재활-요양’으로 이어지는 보훈의료전달체계 확립(광주 요양병원, 부산 재활센터 개소)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감염병 전담병상, 코로나19 외래진료센터 개소 등으로 공공병원으로서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복지 분야는 ▲2025년까지 요양원 치매전담실을 50% 이상 확대 ▲인지, 신체재활 프로그램 고도화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과 연계한 공단 건강복지안전망(IMSAFE) 전국 신규 수요자 발굴 확대 ▲전주보훈요양원 3월 개원과 수원보훈요양원 증축 설계 착수 등으로 요양서비스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공단 본사는 ▲윤리경영 체계 확립 ▲국가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을 이용한 복권기금 관리 강화 ▲동반성장 ‘우수’ 등급 목표로 상생 협력 강화 ▲6개 병원 안전보건경영체계(ISO45001) 구축 ▲공단 홈페이지 재구축 ▲코로나19에 따른 직원 소진 예방과 보상 지원 등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