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단신] 엘리트·생활스포츠 활성화 군민 힘 모은다 등

[정선 단신] 엘리트·생활스포츠 활성화 군민 힘 모은다 등

기사승인 2022-02-09 11:44:46
강원 정선군-군체육회 1사 1스포츠 후원 업무협약식.

◆엘리트·생활스포츠 활성화 군민 힘 모은다

강원 정선군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엘리트 체육과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정선군(군수 최승준)과 정선군체육회(회장 최상철)는 미래의 주역인 스포츠 꿈나무 선수 육성과 엘리트 종목 육성, 체육 동호회 활성화를 위해 1사 1스포츠 후원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월 축구를 비롯한 그라운드골프, 탁구, 궁도, 게이트볼 등 5개 종목에 대해 정선농업협동조합과 여량농업협동조합, 임계농업협동조합, 예미농업협동조합, 정선군산림조합이 참여해 후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한 자전거, 농구, 골프, 바둑, 족구 종목을 후원하기 위해 정선신협(이사장 김동기), 성현토건(대표 임종기), 정선랜드 하이캐슬(대표 이상훈), 청암종합건설(대표 엄주용), 동방레미콘(대표 김창래)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엘리트 체육과 생활스포츠 활성화 후원 협약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1사 1스포츠 후원 업무협약에 따라 전국 및 도 단위 대회에 참가하는 종목별 선수 격려는 몰론 엘리트 종목 꿈나무 선수 육성, 체육 동호회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업무 협약이 체결 10개 종목이외 나머지 23개 종목에 대해서도 상반기 중으로 1사 1스포츠 후원 협약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더욱 많은 군민들이 후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에는 축구, 수영,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등 총 33개 종목 127클럽에서 3369명의 동호인들이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최상철 군체육회장은 "1사1스포츠 후원을 통해 스포츠 꿈나무 선수 육성을 위한 지속적 지원과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선군번영연합회.

◆정선군번영연합회, 읍·면 순회 신년인사회 개최 

정선군번영연합회(회장 임채혁)는 2022년 임인년(壬寅年) 읍·면 순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슬기로운 코로나19 극복과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기로 했다.
 
연합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읍면별 순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7일부터 정선읍을 시작으로 9일 화암면을 마지막으로 신년인사회를 마무리했다.

연합회는 올해 임채혁 번영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이 새롭게 구성됐으며, 읍·면별 순회 신년인사회를 통해 2022년 정선군의 주요현안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지역 현안사항 해결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선군번영연합회를 비롯한 갹 읍·면 변영회에서는 도암댐 문제해결을 비롯한 산업폐기물 사업장 설치 반대 등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정선군 주요 현안 해결 사항에 대해 지역의 기관사회단체 및 군민들과 함께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임채혁 정선군번영연합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틈 번영회 회원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슬기로운 코로나19 위기 극복은 물론 지역의 현안해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