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2022 청년 힘업 행사 개최 등

[영월 단신] 2022 청년 힘업 행사 개최 등

기사승인 2022-02-10 16:36:40
2022년 청년 힘업 행사 포스터.

◆2022 청년 힘업 행사 개최

강원 영월군은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청년들의 취업, 창업, 일자리지원과 지역 청년생태계의 활성화와 청년커뮤니티 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 청년 힘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모든 일정을 현장행사와 함께 유튜브(영월군청년사업단 청정지대)로 실시간 생중계 한다.

2022 청년 힘업행사는 ▲지식의 장 ▲정보의장 ▲지혜의 장으로 나눠 청년 생태계를 다양한 분야로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청년 힘업 행사를 통해 지역과 청년이 연결되어 상생하는 계기가 되고, 영월이 브랜드가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지식의 장에서는 청년마을 및 청년생태계 전문가 유정규 경북 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장, 골목길 경제학자 연세대 모종린 교수, 로컬전문가 임경수 협동조합 이장 대표가 연사로 ‘지속가능한 청년의 생태계 이야기’라는 주제로 좌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혜의 장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염승환 이베스트투자 이사,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장문정 작가 등으로 현시대의 청년들의 미래투자, 심리대응, 미래의 방향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정보의 장에선 구인구직행사, 청년기업 홍보부스 운영, 청년기업 제품 멘토링 행사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 청년의 다양한 생태계를 둘러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추가로 진로 컨설팅, MBTI적성검사, 창업컨설팅 전문가 부스를 운영해 청년들의 진로설정 및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컨설팅을 함께 진행할 것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설렘과 쉼이 될 수 있는 ‘육중완 밴드’의 힐링 콘서트가 펼쳐진다. 

신청대상은 거주지와 연령 제한 없이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차 예방접종 이상자만 오프라인 참석이 가능하다. 

희망자는 영월군청년사업단 페이지에서 온라인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년사업단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영월군은 군민 생활 및 기업 투자에 불편을 주는 행정규제를 발굴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14일부터 3월18일까지 5주간이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군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 및 일자리(청년, 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소상공인 지원(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 유통, 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 신서비스, 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기업 애로 규제(인허가 규제 완화) 및 우리군 발전에 필요한 규제개선 사항 등이 있다.

신청방법은 기간 중 제안서 작성 제출하며, 필요성, 참신성, 구체성, 현실성, 효과성을 고려해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으로 총 6명이며 각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1차 심사결과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3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획혁신실 규제개혁법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