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대 미디어 파사드 운영 등

[평창 단신]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대 미디어 파사드 운영 등

기사승인 2022-02-21 15:21:16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에 설치된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대 미디어 파사드.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대 미디어 파사드 운영

강원 평창군은 22~24일 2022평창평화포럼을 맞아 대관령면에 설치된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대 미디어 파사드를 매일 오후 7~10시 매시간(정각) 8분 동안 선보인다고 밝혔다.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적극 추진

평창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재정집행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 주민 생활 안정 및 일자리 창출 등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평창군의 2022년 집행 대상액은 이월금 포함 6726억 원이며, 이중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은 4351억 원으로 2422억 원 이상을 상반기에 집행할 계획이다. 

특히 침체된 지역 상권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대책으로 지역경제에 파급력이 큰 인건비, 물건비, 시설비 등 소비·투자부문과 이월사업, 대규모사업의 집중 관리를 통해 상반기 지방재정 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민간부문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그동안 영업시간 제한, 사적모임 축소 등으로 소상공인 및 지역 주민의 피해가 누적되고 있어, 이에 평창군은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지난 1월19일부터 재난기본소득,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군민의 생활 안정과 경기 활성화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명기 군 기획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물품과 공사 부분 선집행 등 재정집행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예정이며, 지역주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필요한 행정지원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시행

평창군은 21일부터 2022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보급되는 수소전기차의 수량은 총 5대로, 지원 대상자로 선정될 시 대당 3550만원의 보조금을 받게 된다.

신청대상은 지원 신청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평창군에 주소를 둔 개인 및 사업자로, 구매계약을 시행한 자동차 제조·판매사에서 저공해차 구매보조시스템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에선 접수순으로 보조금 지급을 결정하게 된다. 

평창군에는 대관령면 신재생에너지전시관 옆 수소충전소가 운영되고 있으나, 아직 수소전기차의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므로 구매자는 충전 불편 등을 감안하고 구입을 결정해야 상황이다. 

수소충전소 정보는 무공해차통합누리집 및 하이케어 앱 등에서 참고하면 된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