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스포츠게임 전문 업체 EA 스포츠는 3일 트위터를 통해 “EA 스포츠는 우크라이나 국민과 연대하며 축구계의 수많은 목소리처럼 평화와 우크라이나 침공의 종식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FIFA 및 UEFA의 파트너와 함께 EA Sports는 FIFA 22 , FIFA Mobile 및 FIFA Online을 포함한 EA Sports FIFA 제품에서 러시아 대표팀과 모든 러시아 팀을 제거하는 절차를 시작했다”라며 “해당 조치에 대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이용자의 기다림에 감사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EA스포츠의 아이스하키 게임인 'NHL(북미아이스하키리그)22'에서도 이제 러시아를 볼 수 없다. EA스포츠는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이 러시아와 (러시아의 침공을 도운) 벨라루스 국가대표 및 클럽 팀에 내린 제재에 따라 앞으로 몇 주 안에 NHL22에서 이들 팀이 삭제될 것"이라고 알렸다.
NHL 22 금지는 최근 국제 아이스하키 연맹(International Ice Hockey Federation)이 러시아와 벨라루스 팀의 실제 경기 중단을 반영한다. 벨라루스는 러시아의 침공을 지원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농구팀은 국제 대회 참가가 금지됐다.
한편 우크라이나 미하일로 페도로프 부총리는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러한 제재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