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보안학과, 2023학년도 예비신입생 선발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보안학과, 2023학년도 예비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2-03-08 14:23:45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보안학과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우선선발 전형으로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해킹보안, 메타버스, 자율주행차, 드론 등 IT산업 속 핵심 키워드들에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디지털보안학과, 정보보안학과, 해킹보안학과 등 정보보안전문가를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IT학교에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디지털보안학과에서는 보안 분야뿐 아니라 프로그래머, 네트워크 엔지니어,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디지털보안학과는 정보의 유출, 시스템 손상 등의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미래 사회의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보안과 학생들은 기초부터 보안과정 이수, 정보보안 기사 등 자격증 취득, 보안의 다양한 분야 진출 및 취업이 연계된다. 아울러,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에 진학이 가능하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디지털보안에 관심 있는 고3수험생들의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