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일자리종합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업특강이 구직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서산시일자리종합센터(이하 일자리종합센터)는 올해 2022년부터 구직자 대상의 맞춤형 취업특강인 ‘구직자 한 번에 일잡(job)기’프로그램을 재추진했다.
‘구직자 한 번에 일잡(job)기’는 구직급여 수급자와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자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여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까지 활발하게 운영하다 코로나19 발생으로 2020년, 2021년 2년간 잠정 중단되었다.
올해 2월부터 3차에 걸쳐 진행된 교육을 수료한 대상자는 총41명으로, 1, 2차 10명 안팎이었던 수강생은 3차 20명으로 훌쩍 증가하여 점차 코로나19 이전의 수강생 수를 회복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인터넷 강의 수강에 어려움이 있던 연령층의 활발한 참여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만족도 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강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맞춤형으로 개최함에 따라 수강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일자리종합센터는 취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력서, 면접 등과 관련된 특강 외에도 구직활동으로 지친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힐링 특강 개설을 추가적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그동안 코로나19로 회사 방문이 어려워 중단되었던 재직자 대상의 다양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산=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