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로젝트 모드’ 기반 콘텐츠 개발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넥슨, ‘프로젝트 모드’ 기반 콘텐츠 개발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22-06-13 16:46:29
넥슨, ‘Developer Wings 2022(이하 윙스 2022)’ 개최.   넥슨

넥슨은 자사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이하 프로젝트 모드)’에서 개발자 대상으로 콘텐츠 개발, 제작을 지원하는 ‘Developer Wings 2022(이하 윙스 2022)’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윙스 2022’는 잠재력 있는 개발자들이 ‘프로젝트 모드’에서 제공하는 제작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윙스 2022에 참가해 기간 내 주어지는 과제를 수행하면서 콘텐츠를 개발, 출시한 개발자는 개발 지원금 최대 1000만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넥슨은 오는 30일까지 국내 개발자(개인, 팀, 기업 단위)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 받는다. 6월 17일에는 라이브 방송 형태로 윙스 2022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며, 이후 서류 및 기획 PT 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해 7월 22일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 기간에 돌입한다. 해외 개발자의 경우 별도 일정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참가 개발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 및 프로젝트 모드 개발진과 소통할 수 있는 디스코드, 개발자 센터 및 포럼을 선보인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출시된 월드 가운데 우수작을 선발해 총 2억 4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추가 지급한다.

넥슨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윙스 2022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양사는 이번 기간 동안 프로젝트 모드 플랫폼 내 양질의 콘텐츠가 출시될 수 있도록 운영 전반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모드는 자사 인기 지식재산권(IP)인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에셋 및 UGC를 활용 가능한 자유도 높은 차세대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넘나들며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