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고교생 대학입시 컨설팅… 전문가 1대1 심층상담

화천군, 고교생 대학입시 컨설팅… 전문가 1대1 심층상담

기사승인 2022-07-27 10:17:36
화천군청 전경
강원 화천군이 대학 진학을 앞둔 지역 고교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입시 컨설팅을 제공한다.

화천군은 내달 8일부터 17일까지, 지역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5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대비 대학 진학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접경지역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이 도시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확한 입시 정보의 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컨설팅에는 서울 소재 유명 입시학원 대표가 직접 참여해 화천 여성공방에서 학생 및 학부모와 1대1 대면 심층 상담을 진행한다.

컨설팅에서는 최신 입시 트렌드, 지원 전략은 물론 진로탐색을 위한 조언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앞서 화천군은 30일 화천청소년수련관에서 ‘대입준비, 명문대 선배에게 묻는다’토크쇼를 진행한다.

토크쇼에는 화천군인재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대학에 다니고 있는 주현성(뉴욕대), 박서정(서울대), 구본준(고려대), 정하영(연세대) 등 지역 출신 인재 4명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배들은 토크쇼에서 각자 경험한 명문대 입학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알려주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또 대입 준비를 위한 효율적 학습법과 스트레스 관리 방법, 실수담 등 자신만의 ‘비기''도 아낌없이 전달한다.

이 밖에도 선후배 간 질의응답 및 소통 시간 이후 개그맨 권필씨의 사회로 강성태 공신닷컴 대표가 ‘사교육 없는 효과적인 공부법'' 강연을 펼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도시에 비해 입시 정보가 부족하다보니, 화천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갈증도 컸다"며 "앞으로도 실제 우리 학생들에게 절실한 교육지원 서비스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