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열 경북 군위군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선거부문에서 시군구청장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선거에 출마한 자치단체장, 교육감 등 후보들의 선거공약서와 선거공보를 심사‧평가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는 행사다.
김 군수는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인수위원회 구성 및 운영, 민선8기 군정슬로건 군민공모추진,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과의 의견수렴 및 대책방안마련 등 공약을 가장 잘 만들고 실천계획도 체계적이면서 구체적으로 담아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공약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성실히 약속을 이행하는 일만 남아있다”면서 “군민 모두가 함께 나누고, 이야기하며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해 군민이 행복한 군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여름물품키트 전달
군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계층 190가구에 여름물품키트를 지원했다.
물품키트는 손선풍기, 미숫가루, 영양제등으로 구성됐으며, 더위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저소득취약계층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최근 더운 날씨가 지속되어 열악한 환경 속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우리 이웃에게 지역협의체 여름물품 키트가 시원한 단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365일 이어지는 품목별 농업전문교육’ 실시
군위군은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여름철 폭염을 피해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2일까지 딸기, 자두, 복숭아 3개 과정으로 총 4회 진행되는 ‘품목별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각 과정은 경북농업명장, 농업마이스터 등 전국 유능한 강사들을 초빙해 단계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두와 복숭아 교육은 지난해 연말에 진행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이어 내년 꽃눈 분화를 위한 수확 전‧후 전정관리, 병해충 관리 등을 교육해 농업인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들의 교육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맞춤형 교육 운영을 통해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