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제14회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 '개최' [울진소식]

울진군, 제14회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 '개최' [울진소식]

기사승인 2022-08-10 13:14:24
지난해 대회 모습. (울진군 제공) 2022.08.10

경북 울진에서 제14회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울진군이 주최하고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 조직위원회·경북요트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국내·외 500여명의 선수들은 12~16일까지 동해 해상 일원과 독도를 돌아오는 레이스를 펼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후포 마리나 준공식과 함께 열려 RC요트대회, 요트 체험, 지역 생맥주·막걸리 체험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손병복 군수는 "오랜만에 관중과 함께하는 국제대회를 통해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울진군가족센터, '제로 웨이스트' 실천 교육 실시

제로 웨이스트 실천 교육 모습. (울진군 제공) 2022.08.10

울진군가족센터는 최근 울진군 평생학습관 4층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부모 등 50명을 대상으로 '제로 웨이스트'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란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사회운동을 뜻한다.

교육 참가자들은 지구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이유, 제로 웨이스트를 쉽고 재미있게 실천하는 방법 등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센터는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울진군, 휴가철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 펼쳐

울진군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휴가철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울진군 제공) 2022.08.10

울진군은 5~9일까지 휴가철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펼쳤다.

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해수욕장 인근 편의점·식당 등지를 찾아 19세 미만 술·담배 판매 금지 스티커 부착 여부 등을 점검했다.

또 '청소년 유해환경 OUT' 리플릿을 나눠주고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등의 정보를 알려주며 청소년 보호활동 협조를 구했다.

김주돈 사회복지과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울진=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