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단신] 정선군의회, 8월 정례간담회 개최 등

[정선 단신] 정선군의회, 8월 정례간담회 개최 등

기사승인 2022-08-19 11:33:38
정선군의회 8월 정례간담회.

◆정선군의회, 8월 정례간담회 개최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전영기)는 19일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전영기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8월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제283회 정선군의회 임시회를 9월1~6일까지 6일간 열기로 하고 2022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논의할 

아울러 지방의회 업무추진비 집행대상 직무활동에 대한 안내와 함께 을지연습 시행 계획,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정선아리랑제 등 정선군 주요행사 참가 등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2022년 의정비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계획, 정선군 가족센터·정선군 청소년시설·사북공공도서관·정선군노인요양원·노인일자리지원기관(정선시니어클럽) 운영·정선군 중소유통 공동도매 물류센터 등에 대한 민간위탁 추진계획에 대하여 공유하고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은 “법령과 조례를 준수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며 제2회 추경 등 남은 하반기 의사일정을 잘 마무리함으로써 정선군의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한 신촌마을에서 20일 고한 야생화마을 오즈로드축제 개최

야생화마을 오즈로드축제가 20일 고한 신촌마을에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야생화마을 오즈로드축제는 ‘골목길의 재발견, 오즈로드 골목길을 걸으며 삶을 생각하다’를 주제로 지난 7월 23일부터 10월까지 4개 구간별 4개의 테마로 진행되고 있다.

고한17리 신촌마을에서 열리는 축제에는 버스킹, 소프라노, 트롯, 주민참여 노래자랑 등 즐겁고 신명나는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이날 송시은(사북초등학교 졸업), 임우섭으로 이루어진 2인조 혼성 ‘찣어진 슬리퍼’ 그룹이 아름다운 선율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소프라노 권금정 및 국악 신동으로 널리 알려진 사북초등학교 6학년 신정인 학생의 공연이 마련돼 있다.
 
9월3일에는 마을호텔 18번가 일원에서 골목정원 달빛야행이, 10월29일에는 마을호텔 18번가 일원에서 골목정원 할로윈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기간 구간별 축제날에 맞춰 지역 셀러들의 다양한 수공예품 등을 선보이는 오즈마켓이 함께 열리고 있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