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서 손흥민을? GS25, 토트넘과 공식 라이선스 계약

편의점서 손흥민을? GS25, 토트넘과 공식 라이선스 계약

기사승인 2022-08-25 10:31:16
GS리테일
편의점 GS25는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편의점 업계 최초로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토트넘은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소속 대표 축구 클럽으로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해리 케인,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선수 등이 소속돼 있다.

GS25는 축구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붐이 올해 연말까지 크게 확산될 것으로 보고 토트넘과의 이번 공식 라이선스 체결을 추진했다. 토트넘과 연계한 다양한 편의점 상품 출시를 하반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토트넘과 콜라보한 상품 기획에도 박차를 가한다. 축구 경기 등 스포츠를 관람하며 즐겨 먹는 치킨, 간편식 등 총 30여종의 상품을 내달부터 시리즈로 출시할 계획이다.

치킨류 상품은 축구를 직접적으로 연상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활용한 상품을 구상 중이다. ‘축구공 튀김’과 ‘토트넘 플래터’ 등이 대표적이다. 간편식의 경우 토트넘 축구 선수들의 건강한 이미지를 잘 살린 건강 간편식 중심의 차별화 상품 라인업이 예정돼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실 실장은 “이번 공식 라이선스 체결을 기점으로 전국 1만6000여 GS25 매장에서 본격적인 라이선스 상품 프로모션에 돌입한다”며 “스포츠와 연계한 차별화된 상품 및 행사 등을 통해 편의점이 스포츠 붐과 건강한 응원 문화를 선도해 가는데 앞장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