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경북 포항 관광지를 배경으로 제작한 유튜브 영상이 화제다.
9월 28일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 올라온 포항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제기차지 영상이 일주일 만에 400만 뷰를 돌파한 것.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Feel the Rhythm of Jegichagi' 편은 한국 관광 바이럴(네티즌들이 이메일, 메신저, 블로그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홍보하도록 만드는 기법) 홍보 영상이다.
이 영상은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는 기존 'Feel the Rhythm' 시리즈 특유의 유쾌한 영상미가 돋보인다.
제기차기 시리즈는 포항, 거제, 부산에서 각 도시별로 릴레이, 트릭샷, 뮤직비디오 형식의 테마로 제작됐다.
트릭샷 크리에이터 '트릭코'와 제기차기 장인 채규칠씨가 함께한 포항편은 7일 현재 416만 뷰를 기록중이다.
이는 제기차기 시리즈 중 가장 단기간에 기록한 높은 조회수다.
포항편은 핫플레이스를 넘나들며 릴레이 형식으로 재생된다.
포항의 푸른 바다를 닮은 파란색 제기는 호미곶 해맞이광장, 스페이스 워크, 죽도시장, 영일대 해상누각, 이가리 닻 전망대, 해상공원 캐릭터테마파크를 넘나든다.
특히 포항의 대표 축제인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마지막으로 63초 동안 관광지 곳곳을 소개하고 있다.
'멋지다, 나중에 포항을 방문하고 싶다',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 등의 평이 댓글로 달리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박상진 포항시 관광산업과장은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시리즈 포항편은 포항을 세계적으로 알릴 좋은 기회"라며 "코로나19 이후 해외 관광 마케팅 재개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포항=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