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신현영 의원 사진찍기 놀이 더 이상 안돼… 의원직 사퇴해야”

조원진 “신현영 의원 사진찍기 놀이 더 이상 안돼… 의원직 사퇴해야”

우리공화당 21일,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직 사퇴 강력 요구

기사승인 2022-12-21 09:32:39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쿠키뉴스DB

우리공화당이 이태원 참사 현장으로 출동하는 ‘닥터 카’에 탑승해서 무려 20분간 현장 구조활동을 지연시키고 심지어 사진찍기 놀이를 한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의 즉각적인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꽃다운 청년들이 아수라장의 현장에서 사경을 헤매는 급박한 상황에서 현장에 출동하는 ‘닥터 카’에 무임승차하여 무려 20여분이나 늦게 사고현장을 도착하게 만든 장본인인 신현영 의원은 어이상실 국회의원의 표본”이라면서 “살려달라고 외치는 급박한 참사 현장으로 출동하는 닥터카에 탑승한다는 발상을 한 자체가 신기하고 놀랍다. 그리고 죽음의 현장 앞에서 사진찍기 놀이를 하는 것을 보면 더 놀라워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조원진 대표는 이어 “신현영 의원의 어이상실 행각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응급의료 등의 방해 금지 조항에 해당할 수 있으며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는 하지 말아야 할 갑질에 해당한다”면서 “얼마나 자신을 드러내고 싶고 잘난 척을 하고 싶었으면 현장에서 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가. 정신감정을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제 국민들은 만 42세의 꽃다운 신현영 의원의 사진찍기 놀이에 들러리가 되는 것을 거부한다”면서 “신현영 의원이 선택할 유일한 길은 이태원 참사 희생자에게 무릎 끓고 사과하고 국회를 떠나야 한다. 그리고 국회 국정조사에서 신현영 의원의 불법 여부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