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기후변화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 선정 외 [군위소식]

군위군, 기후변화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 선정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3-01-05 16:57:10
군위군청사 전경. (군위군 제공) 2023.01.05

경북 군위군은 환경부가 주관한 2023년 기후변화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2억 300만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4억 600만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폭염이나 한파 등과 같은 기상이변에 대처 능력이 부족한 취약계층(저소득층, 고령자, 아동 등)과 지역에 기후위기 적응 인프라를 구축해, 군민들에게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내용은 기후친화형 폭염쉼터 조성사업(어린이공원 시설개선 2개소, 그늘막 및 벤치 설치 6개소), 맞춤형 녹색공간 조성사업(소규모 마을정원 조성 2개소) 등 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군위군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려는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 추진 및 관심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취약계층의 피해를 예방하여 행복한 군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 제공) 2023.01.05

아이군위 설맞이 할인 이벤트…27일까지 최대 20% 할인 

군위군 대표 농산물 쇼핑몰 ‘아이군위’은 새해 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설맞이 할인 이벤트는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22일간이며, 모든 상품을 최소 10%에서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이군위’는 군위지역 농가와 소상공인 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123개 업체가 입점해 1053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 중이다.

주요 품목으로는 사과, 한과, 한우, 돼지고기, 대추, 표고버섯, 꿀, 쌀, 된장 등 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는 매출을 증대하고 설을 맞이하는 소비자들에게 군위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군위군의 우수한 농․특산물로 가족과 지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