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농업기계 안전 교육에 참가할 교육생을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용굴삭기와 소형트랙터·승용관리기 2개 과정으로 단시간 내 기술 습득이 어려운 농업기계에 대한 기초이론, 취급요령, 운전조작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의성군민이면 누구나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계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다.
임대농기계 중 농용굴삭기와 소형트랙터는 교육 이수자 및 자격증 소지자에 한하여 임대가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작업 기계화로 농기계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각종 농기계로 인한 사고 발생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농기계 사고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봉양면 청년회, 지역 아동을 위해 100만원 기탁
의성군 봉양면 청년회는 지난 5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봉양면 청년회는 2017년도부터 아동들을 위해 꾸준히 기탁을 해오고 있다.
또 불우이웃돕기 선어판매 수익금 기탁 등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한 수익금은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아동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김수명 청년회장은 “청년회에서 지역 아동 복지발전에 작게 보탬이 되어 진심으로 뜻 깊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