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24일까지 외 [영천소식]

영천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24일까지 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3-02-14 13:15:52
영천시청사 전경. (영천시 제공) 2023.02.14

경북 영천시는 청년의 욕구와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2023년 영천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전은 청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청년정책의 전반적인 사항을 공모하며 다양한 청년정책과 행정제도에 대한 개선방안, 지역 청년문제의 해결방안을 위해 마련됐다.

영천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24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응모기간 내 이메일 또는 우편(영천시청 일자리노사과 청년정책담당)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지속성 등의 평가기준을 적용해 총 4개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1명 60만원, 장려 2명에게 각 2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한다”라며 “영천시 청년정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작은 아이디어라도 마음껏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영천시청 일자리노사과 청년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천시가족센터는 지난 13일 ‘2023년 상반기 한국어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영천시 제공) 2023.02.14

영천시가족센터, 상반기 한국어교육 개강식 개최

영천시가족센터는 지난 13일 결혼이민자 및 중도입국자녀 수강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한국어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은 센터장 인사말, 영천시가족센터 직원 및 한국어강사 소개, 2023년 한국어교육 안내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영천시가족센터에서 매년 진행하는 한국어교육은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읽기·듣기·쓰기 등의 실용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해 한국생활 조기 정착과 일상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운영된다.

이은아 영천시가족센터장은 “열정 넘치는 수강생들을 위해 영천시가족센터는 한국어교육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