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청 컬링팀, 3월 창단 본격 준비 외 [의성소식]

의성군청 컬링팀, 3월 창단 본격 준비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3-02-16 12:07:06
의성군 컬링장 전경. (의성군 제공) 2023.02.16

경북 의성군은 지역 특화스포츠인 컬링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코치 2명, 지역 출신 남자 5명과 여자 선수 4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한 의성군청컬링팀을 3월에 창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의성군은 1991년에 창단한 ‘의성군청마늘씨름단’에 이어 두 개의 직장운동경기부를 운영하게 된다.  

의성군은 지난해 12월 컬링팀 창단 계획을 수립하고 올 1월 관련 규정을 정비하여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후 창단식 개최 및 대한컬링연맹에 정식으로 팀을 등록했다.

또 팀 창단에 필요한 예산을 전액 군비로 4억원을 확보했으며, 향후 6억원을 추가 편성해 컬링팀 선수들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외전지훈련비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컬링팀 창단으로 스포츠 의성의 이미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의성군에서 세계적인 팀이 배출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3.02.16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선정

의성군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평가 항목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와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19개 지표를 반영했으며, 종합순위 결과 전국 기관 대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민원인 도움벨 설치, 큰 글자 키보드 비치 등으로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을 위한 각종 인센티브 제공, 민원만족도 제고 등 각종 민원 시책 마련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의 민원서비스를 더욱더 향상하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으며, 민원인의 더 나은 민원 만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