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회째 하이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댕댕트레킹’은 보호자와 반려견이 자유롭게 숲 속 트레킹을 즐기는 행사로 매회 전 객실이 매진되며 반려인들의 힐링 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강형욱 훈련사와 함께하는 ‘방구석 세미나’,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댕댕프리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이원리조트도 지난 2021년 MOU를 맺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와 함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하이원 펫클럽’ 홍보에 나선다.
하이원 홍보부스에서는 펫 관련 시설과 펫푸드 등을 소개하고 반려인들을 위한 각종 체험도 진행한다.
특히, 5성급 호텔 조리명장이 선보이는 ‘펫 오마카세’와 반려인들을 위한 지역 식재료 활용 ‘하이원 밀키트’, ‘1340 GOURMET’ 등 PB상품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수의사의 일상 건강케어 상담과 한방수의학을 바탕으로 한 반려견의 기질 및 취약 질환 확인, 한약재 14종을 이용한 향주머니 제작 체험도 할 수 있다.
또 반려견의 개성을 살린 이름표 만들기 체험과 함께 반려견 등록번호 표시를 독려해 실종사고를 예방하고 동물등록제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해발 1,340m 하이원탑까지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을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곤돌라 ‘스카이1340’ 반려견 전용 캐빈 19기를 상시 운영한다.
김대원 리조트상품개발팀장은 “하이원을 찾은 반려인과 반려견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반려견 건강검진,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반려동물 동반 여행문화 개선을 통해 하이원 펫클럽이 보다 더 활성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원 펫클럽’은 힐콘도에 위치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펫용품이 구비된 반려견 동반객실과 돌봄서비스가 가능한 ‘보딩룸’, 소·중·대형견이 나눠져 각종 장애물을 통과하는 반려견 스포츠‘어질리티(Agility)’를 즐길 수 있는 야외놀이터 ‘하이하우 그라운드파크’와 ‘스카이파크’ 등 다양한 펫 동반 시설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선=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