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대구과학대·대구가톨릭대·계명문화대 [대학소식]

대구보건대·대구과학대·대구가톨릭대·계명문화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3-05-24 15:08:26
23일 대구보건대 ‘창업정책포럼 및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과정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3.05.24
대구보건대, ‘창업정책포럼 및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과정 워크숍’ 개최

대구보건대는 지난 23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창업정책포럼 및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구보건대 산학교육인증센터와 BEST LINC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대학 연계형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발굴과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연수교육과 2부 창업정책포럼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장상문 지역산업연구소장과 한광식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의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 이강용 경북대 LINC사업단 기업지원총괄본부장의 지역자원 조사방법, 전태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본부장의 지역자원 아이템 탐색 및 구체화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로컬크리에이터 거점대학 선포식과 수료식, 창업정책포럼 등이 이어졌다.

남성희 총장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청년층 확보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고유 자원을 혁신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지역 활성화에 원동력을 제공하고 정주인구의 확대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들이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수상을 기념하는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2023.05.24
대구과학대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전시경연부분 참가자 전원이 대상 및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조리협회 및 ㈔조리기능장려협회, ㈔집단급식조리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대회에서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들은 콜드뷔페(Cold Buffet) 요리 경연(5인 1조) 2팀, 제과 디저트 전시 경연(2인 1조) 2팀으로 총 4팀(14명)이 출전했다.
 
콜드뷔페(Cold Buffet) 요리 경연에 참가한 ‘신나리팀’의 윤지하 외 4명이 대상(대구시장상) 뿐 아니라 금상을, ‘T.S.U팀’의 이예빈 외 4명이 장려상(한국조리협회장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제과 디저트 전시 경연에서는 ‘딸기팀’의 조연지 외 4명이 금상, ‘세인트마리학교팀’의 최민규 외 4명이 각각 금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로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부 팀 총 400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으며,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들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메뉴들로 호평을 받았다.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정미 학부장은 “요리와 제과에 대한 높은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노력과 메뉴개발 역량으로 전원 수상의 영광으로 이어져 보람을 느낀다”며 “학생들이 대회 경험의 폭을 넓히고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져, 조리·제과제빵 분야에서 유능한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13회 대구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서 수상한 계명문화대 뷰티스킨테라피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2023.05.24
계명문화대 뷰티스킨테라피과, ‘대구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 전원 수상

계명문화대 뷰티스킨테라피과가 지난 21일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13회 대구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해 참가자 36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피부미용사중앙회 대구시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피부미용업에 종사하는 일반일과 고교, 대학, 학원에서 기량을 갈고 닦은 학생들이 대거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혁신지원사업과 LINC3.0사업을 통해 다양한 지원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실력을 쌓아온 계명문화대 뷰티스킨테라피과 학생 37명은 얼굴특수관리, 얼굴스웨디시, 몸매특수관리, 발테크닉, 왁싱 등 5개 종목에 출전해 전원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얼굴특수관리 종목에 출전한 조민경(2학년) 학생은 뛰어난 기량으로 대구시장상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나머지 학생들도 대구시장상 9개(금상 4개, 은상 2개, 동상 3개), 국회의원 특별상 3개, 지회장상 23개(금상 5개, 은상 9개, 동상 9개)를 수상했다.

뷰티스킨테라피과 윤미숙 학과장은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실무 능력이 우수한 교수들과 혁신지원사업 및 LINC3.0사업 등을 통한 아낌없는 지원으로 테크닉 훈련과 실전 감각을 쌓아올 수 있어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스킨테라피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지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3일 진행된 협약식에서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오른쪽)과 하인성 (재)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이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2023.05.24
대구가톨릭대, 경북테크노파크와 이차전지 분야 업무 협약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3일 (재)경북테크노파크와 이차전지 분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차전지 분야 기술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 ▲학생 취업과 현장 실습 지원 ▲공동 연구 기반 조성 ▲기업 운영 컨설팅 서비스 사업 지원 등을 약속했다.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이차전지 분야의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