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저널리스트 강형원이 말하는 ‘우리 문화 유산’

포토저널리스트 강형원이 말하는 ‘우리 문화 유산’

강진미래아카데미 두 번째, 8일 오후 7시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

기사승인 2023-06-05 14:58:42
강진미래아카데미 시즌1 두 번째 강좌에 포토저널리스트 강형원 씨가 나설 예정이다. 사진=강진군
강진미래아카데미 시즌1 두 번째 강좌에 포토저널리스트 강형원 씨가 나설 예정이다. 

전남 강진군은 오는 8일 오후 7시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강진미래아카데미’ 두 번째 강의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최고의 포토저널리스트인 강형원 씨가 ‘우리 문화 유산의 고대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형원 씨는 국내외에서 탁월한 사진 작품과 독특한 시각으로 유명세를 떨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높은 수준의 기술과 예술적 감성을 결합시켜 사진을 통해 이야기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강형원 씨는 언론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퓰리처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뛰어난 스토리텔러이자, 디지털 콘텐츠 개척자로 알려져 있다. 

최전선의 칼럼니스트이자 포토저널리스트로서 워싱턴, 올림픽, 북한, 미국 역사에서 가장 파괴적인 사건인 LA 4‧29 폭동과 9‧11 참사 등을 취재하며 30여 년 이상의 미 주류 언론사의 현역 기자 에디터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 언론인이다. 

강의에서 참가자들은 실전 사례와 예시를 통해 직접적인 학습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강형원 씨는 자신의 작품들을 공유하고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개인적인 조언과 피드백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진 미래아카데미 시즌1의 세 번째 강의는 ‘콰르텟엑스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사의 하이라이트’라는 내용으로 오는 15일 오후 7시 강진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진=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