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넓게, 집중적으로 지원”…학자금 지원책 발표

김기현 “넓게, 집중적으로 지원”…학자금 지원책 발표

“학자금 대출 구조 개선할 것”

기사승인 2023-06-23 10:59:06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오전 10시 서울 마포구 홍익대 앞 에이치 스테이지(H-stage)에서 대학생 패키지 지원 발표 쇼케이스를 열었다.   사진=유채리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대학생 학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투트랙’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23일 오전 10시 서울 마포구 홍익대 앞 에이치 스테이지(H-stage)에서 대학생 패키지 지원 발표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해결사 김기현이 간다’ 여덟 번째 시간으로 국민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김 대표는 “요즘 시대 학생들을 보면 대학 진학, 취업, 대출, 집값 고민 등 고민할 게 많은 시대를 살아간다”라며 ”특히나 학자금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학교를 다니기 위해서 무엇보다 학자금이 중요한데 부모님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쉽지 않다. 학자금 대출 구조를 어떤 식으로 개선해서 학생들에게 도움 줄지 중점적으로 이야기하기 위해 준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대출이 모든 학생들에게 부담되는 만큼 지원 범위를 보다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취약계층에게는 특히나 부담이 더 크다. 이들을 위해 한정적인 재원을 보다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행사에는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장예찬 최고위원, 이태규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강민국 수석대변인, 구자근 당 대표 비서실장, 김예령 대변인이 참석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