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과정 전공과목 선이수 프로그램’ 수료식 가져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과정 전공과목 선이수 프로그램’ 수료식 가져

일학습병행과정 예비학습자 대상으로 전공과목 개설해 학습 기회 제공

기사승인 2023-06-26 15:39:50
이재용 총장이 수료생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3.06.26
영남이공대는 지난 24일 전자관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전공과목 선이수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재용 총장, 김창환 일학습병행지원센터장, ICT반도체전자계열 박주태 교수, 최채형 교수 등이 참석, 약 한 달 동안 성실히 교과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 43명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일학습병행과정 전공과목 선이수 프로그램은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과정 예비학습자가 전공과목을 입학 전에 학습하고 대학 입학 후에 학점으로 인정받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선이수 프로그램은 협약기업인 스태츠칩팩코리아의 일학습병행과정에 신청한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회로이론과 반도체기초개론의 교육 과정을 개설해 매주 토요일 교육을 진행했다.

기초회로이론 과목은 원격수업 30시간과 출석수업 15시간, 반도체기초개론은 원격수업 20시간과 출석수업 10시간으로 운영됐다. 

원격수업은 LMS시스템에 접속해 주차별 강의를 이수하고 출석 수업은 전자관 2층 반도체공정교육센터에서 대면 강의로 진행됐다.

선이수 프로그램을 수료한 43명의 학생들은 스테츠칩팩코리아에 입사가 확정됐으며, 고등학교 졸업 후 영남이공대에 입학할 경우 본인 신청에 따라 이수  교과과정이 전공학점으로 인정된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일학습병행과정 학습자의 교육의 질을 확보하고 입학 후 느낄 학습 부담을 줄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우수한 기업과의 협약과 체계적인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성공적인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