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유튜브 채널 수익 조각투자 나서 外 한국투자증권 [쿡경제]

하나증권, 유튜브 채널 수익 조각투자 나서 外 한국투자증권 [쿡경제]

기사승인 2023-07-04 15:23:13
하나증권은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크리시아미디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투자증권은 9월 29일까지 퇴직연금 IRP 입금 및 ET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증권은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크리시아미디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증권, 유튜브 채널 수익 조각투자 나서 

하나증권은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크리시아미디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유튜브 채널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조각 투자 할 수 있도록 상품 개발과 운영을 위해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하나증권은 크라시아미디어와 함께 올 하반기 유튜브 채널의 수익에 대한 조각투자 플랫폼인 ‘팬드’서비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팬드’에 상품 공급을 담당하고, 크리시아미디어는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성장 분석 서비스인 ‘팬드알파’의 노하우를 활용해 성장성 높은 채널을 위주로 거래 시스템을 구축한다.

임상수 하나증권 WM그룹장은 “크리시아미디어와 업무협약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이 꾸준히 증가하며 국내 유튜브 시장이 주목받는 만큼, 다수의 손님이 만족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기반 STO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동민 크라시아미디어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이 성장성이 높은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유튜브 채널 상품을 이용한 조각투자 모델을 구축해 크리에이터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콘텐츠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STO시장 선점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루센트블록과 손잡고 부동산 조각투자에 진출해 ‘소유’ 플랫폼의 계좌관리기관으로 지정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아이티센과 함께 ‘센골드’를 통해 원자재 조각투자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서울옥션과는 ‘프린트베이커리’에서 미술품 조각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세인트조이와는 게임개발 및 유통 관련 조각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9월 29일까지 퇴직연금 IRP 입금 및 ET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IRP 입금 및 ETF 매수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9월 29일까지 퇴직연금 IRP 입금 및 ET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로 500만원 이상 순입금한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확정기여형(DC) 또는 퇴직연금IRP 계좌에서 이벤트 대상 운용사(한국투자신탁운용,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를 500만원 이상 매수하면 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을 지급한다.

개인형퇴직연금(IRP)는 여유자금을 납입해 개인이 직접 운용할 수 있는 퇴직연금 계좌다.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세액 공제가 가능하다. 운용수익 과세 이연 및 퇴직소득세 절세 효과가 있어 활용도가 높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최근 ETF 시장은 분산투자 효과에 힘입어 100조원을 돌파했다. 가입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며 “이번 ETF 매수 이벤트를 통해 퇴직연금 자산 운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