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접수를 시행한다.
도교육청은 10일 진로융합교육원에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 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대면 접수를 최소화하고, 가정에서 수능 응시 과목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선택할 기회를 보장할 뿐 아니라, 수험생과 학부모가 원서 접수 장소에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이날 연수는 도내 고등학교 교감, 원서 접수 담당교사,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방법 과 업무처리 지침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배무룡 교육혁신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편함은 줄어들었지만, 방역에 대한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수험생들이 원서 접수 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청은 또 10일과 11일 교육청 양성평등·성교육연구회 회원 52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학교 양성평등·성교육연구회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주시 소재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열린 이번 연수는 △학교 양성평등·성교육 활성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방안 마련 △연구회 상반기 활동 및 실천사례 공유 △학교 양성평등·성교육에 대한 이해 제고를 통한 전문성 신장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 연구회는 양성평등·성교육 수업 방법 개선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학생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으로 학생의 안전과 양성평등한 학교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자발적 활동을 하고 있다.
이한복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양성평등·성교육 내실화로 학생들의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과 배려와 존중의 양성평등한 학교문화 만들기에 더욱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