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몽골 교원연수·정보화교실 구축 지원

대전교육청, 몽골 교원연수·정보화교실 구축 지원

기사승인 2023-08-17 15:35:38
몽골을 방문중인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오른쪽)이 15일 몽골 국립예술대부설 바드마락 고등학교에서 온라인스튜디오 기증식을 가졌다.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몽골을 방문중인 설동호 교육감이 몽골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일선학교에서 정보화교실(컴퓨터실, 온라인스튜디오) 기증식과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울란바토르 130번 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재학중이지만, 교구 및 기자재가 부족했는데 이번 컴퓨터실 구축을 통해서 학생들이 정보화기기 활용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국립예술대 부설 바드마락 고등학교에는 온라인스튜디오를 구축하여 몽골 학생들이 온라인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 나갈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

대전시교육청 교원들이 16일 몽골 국립 우디르들라진 아카데미에서 몽골 교원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연수를 진행했다. 대전시교육청

이번 몽골 방문에는 정보화교실 구축뿐만 아니라 몽골 교원 대상 정보화 연수도 진행했다. 대전교육청 장학사와 교원들로 구성된 연수단은 2021년 대전광역시교육청이 구축했던 컴퓨터실에서 몽골 교원을 대상으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리터러시 연수를 지원했다. 

이와함께 생성 AI를 활용한 코딩수업, 캔바를 활용한 실시간 협업과 다양한 자료 제작의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되었고 인공지능 시대에 발맞춰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최신 도구들을 몽골 교원들에게 알려주는 기회가 됐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정보화 교실과 정보화 연수가 몽골 교육정보화 발전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대전 교육의 우수성을 일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