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에듀테크 활용 스마트 건강체력교실 구축

충남교육청, 에듀테크 활용 스마트 건강체력교실 구축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학생 건강체력 강화 집중 지원

기사승인 2023-08-23 11:57:06
학생들이 건강체력교실(축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건강체력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청은 그동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건강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건강걷기365 운동 전개 △기초체력 온라인 콘텐츠 개발 △고군분투 체육수업 이야기 발간 등 지속되는 감염병을 극복하며 학생들의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교육청에서는 올해를 재도약의 출발점으로 정한 후 한층 강화된 방안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 

구체적으로 △1학생 2종목 자율체육활동 622교 지원 △365+ 체육온활동 216교, 377개 동아리 운영 △에듀테크 활용 스마트건강체력교실 20교 구축 △학생 건강체력 증진 활동 지원단 운영 △건강체력교실 길라잡이 제작·보급 등을 통해 학생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면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운영 △외발 자전거 타기 등 특색사업 운영 △충남 학교체육 주간․체육의 날 운영 등 관련 체육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건강체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재규 체육건강과장은“학생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에 참여해 심신의 건강을 증진해나가고, 학교 운동장에 학생들의 웃음과 함성이 메아리치는 신바람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