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 오는 9월 9일 개막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 오는 9월 9일 개막

10월 9일까지 한 달간 매일 저녁 ‘미디어파사드’ 빛의 향연

기사승인 2023-08-23 13:30:40

‘2023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가 오는 9월 한 달간 전북 익산의 미륵사지를 배경으로 밤하늘을 화려한 빛으로 수놓는다.

익산시와 문화재청, 전북도가 주최하는 ‘2023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가 오는 9월 9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9일까지 이어진다. 

올해는 ‘용화세계, 백제人익산’을 주제로, 미륵사지 일대와 익산박물관을 시간의 빛, 기억의 빛, 낭만의 빛, 영원의 빛, 추억의 빛 테마로 꾸며 익산만의 헤리티지 나이트투어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매일 저녁 7시 30분 미륵사지 석탑 무대를 배경으로 최신기술을 접목한 미디어파사드로 화려한 미디어아트쇼를 상시 선보일 예정이다.

동탑과 서탑 사이에 대형 스크린과 고해상도 프로젝터, 음향으로 표현되는 미디어아트는 세계유산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디지털로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익산 미디어아트 페스타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명성을 떨친 드론라이트쇼도 기존 2회에서 4회로 늘어 개막식과 추석 연휴, 주말 등에 공연된다.

드론라이트쇼 진행에는 방문객 안전을 위해 주요 지점에 임시주차장을 운영하고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또한 익산시립무용단 25명이 출연해 무왕과 선화공주의 사랑, 백제의 평화를 품격 있는 무용으로 표현하는 융복합 미디어쇼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로 3회를 맞는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는 전국적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며 “세계의 귀중한 문화유산인 미륵사지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쇼는 익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