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소셜벤처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 개최

목원대, 소셜벤처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23-09-19 11:05:39
지난 16일 충남 서천 유스호스텔에서 열린 소셜벤처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목원대

목원대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소셜벤처 챔피언십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형 교육을 진행했다.
 
목원대 LINC 3.0 사업단은 지나 15-16일 이틀간 충남 서천에서 선문대, 원광대, 한서대 등 3개 대학과 공동으로 SDGs 소셜벤처 챔피언십 경진대회 참가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소셜벤처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1박 2일간 집중형 사전교육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소셜벤처, 창업‧사업화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소셜벤처 창업 아이템 개발, 비즈니스 모델 수립·피보팅(사업 전환), 사업계획서 작성 및 고도화, 사업계획 발표를 위한 피칭 전략 등을 1대 1 심층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했다.

전문가 멘토들은 학생들이 구상한 사업계획을 검토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정의와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조언을 했다.

SDGs 소셜벤처 챔피언십은 ‘지구촌에 가치를 심다’라는 대주제 하에 유엔(UN)에서 결의한 지속가능발전목표 17개 의제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담은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육성하는 전국 규모 경진대회다.

오는 11월2일 예정된 제3회 대회는 목원대를 비롯해 선문대, 원광대, 한서대 등 4개 대학과 사단법인 피피엘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