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청, 육군 1970부대와 자유학기제·진로체험 협약

대전동부교육청, 육군 1970부대와 자유학기제·진로체험 협약

기사승인 2023-09-20 19:55:04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20일 육군 제1970부대와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 업무협약을 맺었다.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20일 오전 10시 육군 제1970부대와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자유학기제의 운영을 위한 지역사회 진로체험 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군부대라는 지역사회 진로교육 자원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관내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일선 학교의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 연계 체험처를 발굴하여 내실있는 진로체험을 지원하고 있으며 교육기부 인증기관 사후 점검 실시 등 진로체험 학습의 질적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육군 제1970부대에서는 동부 관내 중학교를 방문하여 군부대 관련 다양한 직업 소개와 안보 교육 등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을 부대로 초청하여 애국의식 고취, 군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된 진로체험의 인프라를 강화하는 계기가 된다. 

제1970부대 여단장 임광현 대령은 "업무협약으로 군은 우수한 자원을 조기에 확보하고, 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대전․금산 지역을 지키는 여단으로서 민․관․군 협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 " 군부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진로체험 활동이 실질적인 진로교육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