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는 12일 신축이 완료된 진잠동 복합커뮤니티센터의 개청식을 개최했다.
개청식은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축사, 테이프 커팅, 축하 퍼포먼스, 청사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진잠동 커뮤니티센터 신축공사는 2021년 12월부터 2023년 7월까지 진행되었으며 총사업비 107억원이 투입됐다.
지하 1층 ~ 지상 2층 규모로 지하 1층에는 다목적실과 대회의실이, 1층에는 민원실과 상담실이 있으며, 2층에는 세미나실과 회의실 등이 갖춰졌다.
정용래 구청장은 "진잠동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민·관 협치의 거점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잠이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성구, '제9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개막식
대전 유성구는 12일 대전이스포츠경기장의 드림아레나 홀에서 '제9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의 개막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11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나Be 한마당'은 9회째를 맞은 중부권 최대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로, 올해는 ‘Restart ! 새로운 시작 !’이라는 주제로 9개 분야 100여 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내용으로는 △진로·직업·학과체험 부스 60여 개 △공연&토크 융합 프로그램‘노답콘서트’△이스포츠, 판타지 뷰티, 댄스&노래 3개 분야 경연 △‘어서오CEO’ 마을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4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는 12일부터 한빛광장과 대전이스포츠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행사는 16일부터 교육부 진로사이트 ‘꿈길’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나래이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구,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대회
대전 유성구는 12일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의 2023년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시 유성구가 주최하고 유성구 지사협이 주관하였으며 구· 동 소속 위원과 복지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구는 지사협의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고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한 4개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