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베트남 년짝현과 교류·협력 협약

대전 유성구, 베트남 년짝현과 교류·협력 협약

기사승인 2023-10-12 18:19:30
대전 유성구가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동나이성 년짝현과 친선결연 협약을 체결한뒤  정용래 구청장(오른쪽)과 레탄미 당서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유성구

대전 유성구는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동나이성 년짝현과 친선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용래 유성구청장, 송봉식 유성구의회 의장, 레탄미 년짝현 당서기, 응우옌 테 퐁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여했으며 양 도시는 행정, 문화, 경제, 민간교류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확대하는 데 뜻을 모았다.

현재 유성구는 년짝현과 IT분야 우수인재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해 구 대표단이 베트남을 방문했을 당시 년짝현 측에서 제시한 사항이다.

유성은 관내의 대덕특구와 벤처기업 등 다양한 IT 인프라를 바탕으로 년짝현이 해당 분야 인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동시에 관내 민간기업의 베트남 진출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양 도시는 상호 간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베트남 현지 한국어 학당 설립 등 실질적인 교류활동을 위한 여건을 마련하는 것과 문화, 청소년 교류 등 민간 차원의 교류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유성구는 지난 2017년 베트남 동나이성 년짝현과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행정,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상호 우호증진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