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수시면접 실시…비대면 면접 병행

대구과학대, 수시면접 실시…비대면 면접 병행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적합한 학생 선발 노력
면접 예약 시스템 운영으로 대기시간 없이 면접 진행

기사승인 2023-10-13 12:13:32
대구과학대에서 13일 진행한 2024학년도 수시1차 모집 면접에서 치위생과 면접 응시생이 실습 체험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2023.10.13
대구과학대학교 13일과 14일 이틀간 2024학년도 수시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생 편의를 위해 대면 면접과 함께 ZOOM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을 병행한다.
 
또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면접 예약시스템을 통해 면접생들이 대기시간 없이 바로 면접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해, 면접생들과 학부모들의 편의에도 힘을 쏟고 있다.

면접 프로그램은 학과 교수와 지원자 간의 인성과 적성을 알아보는 1대 1 심층 면접과 전공 이해도 및 기본소양 테스트 실시 등 각 학과 특성에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아울러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오프라인 입학정보박람회 뿐 아니라 온라인 오픈캠퍼스, 찾아가는 입학상담, 유트뷰 LIVE 입시설명회 등 대구과학대만의 특화된 온라인 설명회 및 1대 1 상담을 진행, 입시생들이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간호학과 네스트 센터 투어 체험, 방송예술대학 백향 방송(대학 자체 라디오 프로그램), 레저스포츠과 휘트니스 센터 투어 체험, 측지정보과 첨단 측량장비 및 드론 체험 등 학과 동아리 위주의 체험 행사를 통해 면접에 참여한 수험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김영식 입학처장은 “대학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특성화된 학사 운영 제도에 대한 질문 또한 많았다”며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입시 환경이 어렵고 대학 간 경쟁이 치열하지만 우리대학의 특성화된 유연한 학사제도 및 졸업 후 취업지원까지 최고를 자랑하는 경쟁력을 가진 대학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이번 면접을 통해 인성과 적성, 외국어 능력 등 학생의 학업의지와 적성을 파악해 면접점수 최고 20점을 반영할 예정이다. 

면접 항목으로는 전공 관심도, 전공 학습 능력, 표현력, 사회성, 외국어 능력(회화능력) 등을 심사해 최저 4점에서 최고 20점을 면접 점수(대학자체 전형, 대학졸업자 전형 등 서류 위주 전형의 경우 면접점수 60점)로 반영하며 불참 시 부가 점수가 0점이며, 불합격 처리는 되지 않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