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인도네시아 정부 공무원 대상 특강

조현일 경산시장, 인도네시아 정부 공무원 대상 특강

기사승인 2023-11-06 10:04:05
조현일 경산시장이 인도네시아 정부 교육문화연구기술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2023.11.06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3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인도네시아 정부 교육문화연구기술부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인도네시아와 경산의 교류협력 및 우호증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인도네시아 정부와 대구가톨릭대가 협력해 지난 9월부터 약 3개월에 걸쳐 진행 중인 한국 문화산업 연수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다.

특강에서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5월 동남아 시장 무역사절단으로 방문했던 인도네시아와의 인연, 경산의 문화·관광, 공무원 조직 등을 소개했다. 

특히 연수생들에게 한류 속 K-뷰티 열풍을 대표하는 립스틱 등 화장품을 소개해 열띤 호응을 받았다.

샬리하 교육생 대표는 “성공적인 공무원 삶을 위해 꼭 필요한 지혜를 알려주신 조현일 경산시장님께 너무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한국문화와 산업기술을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소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현일 시장은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으로 무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인도네시아 공무원분들을 대상으로 강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여러분들이 한국과 경산의 홍보대사 역할 담당해 양국 간 교류가 한층 더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