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아스파라, 도 농업인대상 수상

양구아스파라, 도 농업인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3-11-14 08:48:06
(주)양구아스파라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대상 수상(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 농업회사법인 (주)양구아스파라가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대상을 수상했다.

양구군에 따르면 제28회 농업인의 날을맞아 지난 1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린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대상 시상식에서 양구아스파라가 수출·유통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날 수출·유통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양구아스파라는 2017년 설립, 현재 15개 농가가 참여하여 아스파라거스를 재배하고 있다.

양구군 아스파라거스 재배면적은 지난 2015년만 해도 12ha의 규모였으나, 수출을 통한 국내 시장 가격의 유지와 다양한 판로를 확대하면서 2022년 기준 25.1ha로 확대됐다.

또 2015년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홍콩, 싱가포르, 호주, 대만 등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매년 3~20여 톤을 수출하면서 아스파라거스 유통을 주도하는 기반을 조성하는 데 노력해 왔다.

이 밖에도 GAP 인증과 안전성 분석, 품질 인증 등을 통해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산 농산물 생산으로 양구산 아스파라거스의 대외 경쟁력 확보와 지역 농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법인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양구 농산물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농업 발전을 위한 노력에 감사하다"며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구=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