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관·학 맞손

대구 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관·학 맞손

대구행복진흥원, 평생교육활성화 협의회 및 관계자 간담회 개최
9개 구·군·대학 평생교육원 등 총출동…“협력 강화” 한 목소리

기사승인 2023-12-08 12:01:41
‘대구시 평생교육활성화 협의회’에 앞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행복진흥원 제공) 2023.12.08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7일 지역 평생교육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대구시 평생교육활성화 협의회’를 구성하고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평생학습 통합정보 제공을 위한 대구평생학습플랫폼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활성화 모색과 더불어 지역의 연대·협력을 기반으로 관·학 평생교육 관계자 및 전문가가 함께 지역 평생교육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를 비롯해 교육청, 9개 구·군의 평생교육 관계자와 대학교 평생교육원 기관장이 참석, 지자체-대학 간 협력 사례 공유, 전문가 제언을 통해 대구 평생교육의 중·장기적 협력과제 모색과 정책 현안을 협의했다.

특히 ‘대구시 평생교육활성화 협의회’ 구성·운영을 통해 그 역할을 확대하고 학습기반의 지역과 대학의 연대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대구행복진흥원은 대구평생학습플랫폼이 9개 구·군의 평생교육 격차 해소를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구시민을 위해 지역과 대학이 연대하고 협력해 대구 맞춤형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평생학습플랫폼은 지역의 평생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학습콘텐츠 제공 및 학사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지역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정보를 지역별, 프로그램 유형별 정보를 제공해 대구 시민들이 손쉽게 평생교육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