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청년고용증진대상’ 시상식 개최

대구시, ‘대구청년고용증진대상’ 시상식 개최

청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3개사, 1개 기관·단체, 유공자 5명 시상

기사승인 2023-12-13 14:23:01
‘2023년도 대구 청년고용증진대상’ 수상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시 제공) 2023.12.13
대구시는 13일 오전 호텔 라온제나에서 ‘2023년도 대구 청년고용증진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대구시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지난 2019년부터 지역 고용증진 및 일자리 창출에 공헌이 큰 기업, 기관·단체, 개인 등을 격려하고, 모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대구 청년고용증진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각계 고용 전문가들로 구성된 최종 선정위원회의 심사 결과 기업 부문에는 ㈜쓰리에이치, ㈜우경정보기술, ㈜에스티아이 등 3개사, 기관·단체 부문은 (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개인 부문은 ㈜이수페타시스 김창수 부장 등 5명이 선정됐다.

청년고용증진대상을 수상한 기업에는 대구시 정책자금(경영안정자금) 특별우대지원, 해외 마케팅 사업 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올 한해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도, 청년 고용증진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수상자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대구시는 지역 기업과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