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이룸고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대구이룸고 이숙희 교장을 비롯해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 박선희 교수와 서석진 교수, 재학생 등이 참여했다.
대구이룸고는 지난 2022년 3월 1일 개교한 직업교육 중점 특수학교로서 기존의 특수학교와 달리 고등학교 과정으로 개설돼 3개 학과(생산제조과, 외식서비스과, 대인서비스과)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대구이룸고 이숙희 교장은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에게 “특수교사는 장애학생의 인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특수교사가 되도록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라”고 격려했다.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 박선희 학과장은 “이룸고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의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하는 이룸고와 중등특수교육과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는 지난 2006년 1회 입학생이 입학한 이후 지금까지 많은 특수교육전문가를 배출해왔다. 매년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를 기반으로 재학생의 특수교육 현장 전문성 강화에 애쓰고 있다.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는 매년 중등특수교사 임용시험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전국 각지에서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