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교육재단, ‘초등 영어 방학캠프’ 발대식 가져

달성교육재단, ‘초등 영어 방학캠프’ 발대식 가져

기사승인 2024-01-08 18:29:11
(재)달성교육재단은 8일 ‘초등 영어 방학캠프’ 발대식을 가졌다. (달성군 제공) 2024.01.08
(재)달성교육재단은 8일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초등 영어 방학캠프’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 참가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50명은 필리핀 어학연수 및 문화 체험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학생 대표의 선서문 낭독 ▲재단 이사장의 격려사 ▲단체 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선서문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캠프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했다. 

‘초등 영어 방학캠프’는 오는 2월 5일까지 4주간 필리핀 바콜로드 현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학생들의 영어 능력 신장뿐 아니라 글로벌 인재로서의 소양도 함께 길러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중에는 현지 원어민 선생님과 1대 1 영어 수업 및 몰입 학습을 통해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기르고, 주말에는 현지 학교 방문과 봉사 및 체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 교류의 시간도 갖는다.
 
최재훈 달성교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캠프가 많이 보고,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다녀오길 바란다”며 “달성이 교육만으로도 살고 싶은 맹모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정책 전반에 심혈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달성교육재단의 ‘초등 영어 방학캠프’는 지자체에서 참가자 50명의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대구시 최초의 해외 어학 연수 및 체험 프로그램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