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축제 청정 농특산물 인기 '상한가'

화천산천어축제 청정 농특산물 인기 '상한가'

온라인 화천몰에서도 28일까지 최대 40% 할인 판매
축제장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150여개 품목 저렴하게 판매
싱싱한 화천산 겨울딸기, 블루베리 맛김치 등 종류도 다양

기사승인 2024-01-09 11:37:52
지난 7일, 2024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마련된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관광객들이 진열된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화천군 제공)
2024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판매되는 화천산 농특산물이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군은 축제장 내 3곳에 농특산물 판매장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판매장에서는 지역 농업인들이 마련한 농특산물과 이를 원료로 한 가공식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산천어 얼음낚시 유료 관광객들은 1만5000원을 내면, 액면가 5000원의 농특산물 교환권을 돌려받을 수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농산물 구입이 가능하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 역시 우수하다. 해마다 화천군이 농업인들로부터 판매용 농산물을 출품받아 까다롭기 그지 없는 검수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품목 역시 150개에 이를 정도로 다양하다. 화천 물빛누리쌀부터 각종 나물, 견과류, 버섯류, 잡곡, 참기름과 들기름 등 없는게 없다.

화천산 겨울딸기와 화천지역 영농회사인 ‘채향원’이 개발한 블루베리 맛김치 등 화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들도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지난 6일 축제 개막 이후 불과 사흘이 흐른 지난 8일까지, 축제장 농특산물 판매장에는 모두 2만1538명이 방문해 1억원 가까운 매출이 발생했다.

화천군은 축제장 내 판매장 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 판매 촉진에도 나서고 있다. 군은 축제 폐막일인 오는 28일까지,'강원더몰×강원화천몰×산천어축제 기획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기간, 강원더몰 및 강원 화천몰 산천어축제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40% 쿠폰이 발행된다. 쿠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쿠폰은 기획전에 입점한 모든 품목을 1만원 이상 구매시 받을 수 있으며, 최대 4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 농산물은 주변에 오염원이 없어 말 그대로 청정하다"며 "축제도 즐기시고, 가족의 건강을 위해 고품질의 화천 농산물도 많이 구입해 가시길 추천드힌다"고 했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