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마산대-케이앤씨 산학협약 체결

마산대-케이앤씨 산학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1-15 18:30:32 업데이트 2024-01-16 13:36:08
마산대학교 의료관광중국어과는 지난 11일 ㈜케이앤씨(대표 김호곤)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 공동연구 및 개발에 관한 사항 △박람회, 전시기획, 마케팅, 국제회의 분야 등 공유 협업에 관한 사항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 및 학습교재 공동 개발 등에 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특히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경남관광박람회사무국과 ㈜게이앤씨가 주관하는 '2024년 경남관광박람회' 행사 참가를 통해 산학협력 공유·협업 성과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케이앤씨 김호곤 대표는 "대학가 협력해 재학생의 직무교육과 사업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언제든지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창원대 코드 하우스, USG 참여대학 SW 교육 지원

국립창원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울산·경남지역 SW 인력 부족과 관련 산업의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개설한 울산·경남 최초의 코딩교육 아카데미인 ‘코드 하우스(CODE HOWS)’에서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을 대상으로 웹 개발자 기초과정 참여 학생을 모집하고, 교육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USG특화과정 코딩교육은 코딩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웹프로그래밍 툴의 학습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웹프로그래밍 기초과정은 ‘HTML,CSS,JAVASCRIPT+JAVA 교육 커리큘럼’으로 1개월간(1월 8일~2월 2일) 집중 코딩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과정 수강료는 전액 지원되며 기준에 따라 매달 교육 훈련 지원금도 지급된다.

코드하우스 코딩아카데미는 현재 운영 중인 재학생 및 USG 참여 학생 특화과정에 이어 2기 코딩 전일제교육을 23년 12월부터 웹 개발(Java Front-End, Back-end)자 과정을 창원대에서 운영 중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선관위, ‘부정선거’ 영화 정면 반박…“이미 해소된 의혹, 근거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부정선거 음모론을 다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를 관람하면서 ‘부정선거’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영화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선관위는 22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영화에서 다뤄진 내용은 이미 대부분 해소된 사안이거나, 명확한 근거 없이 부정적이고 자극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는 주장에 대해 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