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5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정선군, '2025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4-02-14 14:16:42
14일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는 최승준 정선군수의 모습.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미래성장동력 사업 발굴·추진을 위해 '2025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최승준 정선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군 실정에 적합한 맞춤형 정책 사업 추진은 물론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 재원 확보의 전략적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군은 '변화와 혁신, 그리고 군민 행복’을 군정 발전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신규사업을 적극 발굴해 예산심의 단계별로 준비한다.

특히 우수 정책 사업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각종 채널을 활용해 과거의 방식을 탈피하고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군은 여건에 맞지 않는 사업은 재고하고 군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은 사전 협의를 통해 적극적인 공모사업 신청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 정원 추진, 동서고속도로 조기 완공,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 촉진 등 정선군의 신성장동력 과제 발굴을 비롯한 균형발전 관련 예산과 취약계층 지원 예산을 적극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신규발굴 사업으로는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101억원 △청년농촌보금자리 조성사업 90억원 △농촌공간정비사업 55억원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20억원 △맞춤형(전통시장, 소상공인)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 등 11억원 △산림욕장‧숲길 조성사업 등 84억원 △민둥산 연계 자연관광자원 개발 25억원 △체육시설 조성 및 환경개선 80억원, 화암면 호촌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 30억원 등 이다.

최 군수는 "국제정세 불안과 세수감소에 따른 재정 여건 악화로 어느 때 보다 '변화와 혁신'으로 정선군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 사업에 집중해야 할 중요한 시기"라면서 "국·도비 확보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정선=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