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에게 한걸음 더"…강릉시, 청년정책에 170억원 투입

"청년에게 한걸음 더"…강릉시, 청년정책에 170억원 투입

기사승인 2024-02-14 14:16:35
강릉시청 전경.

강원 강릉시는 '청년에게 한걸음 더'라는 비전 아래 청년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 자립기반 형성을 돕고자 청년들의 요구에 맞는 4개분야 39개 사업에 170여억원을 투입한다. 

14일 강릉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일자리 ▲주거·금융 ▲청년활력 ▲참여·소통 등 4개분야에 170여억 원(자부담 포함)의 사업비를 투입해 청년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지원사업에 나선다.

청년들의 창업 분야 진입이 수월하도록 '청년창업 희망키움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농업과 축산 분야에서도 기계, 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해 청년들의 일자리 환경을 개선한다. 

또한, '청년 월세 한시 지원사업'으로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을 통해 주거 부담 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청년들의 정서 지원을 위한 1:1 맞춤형 심리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리더 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하는 등 청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지역발전의 근간이 되는 청년들이 강릉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대의 흐름에 맞는 청년들의 요구를 파악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강릉=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