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산림청, 탄소중립·ESG경영 업무협약 체결

강원랜드·산림청, 탄소중립·ESG경영 업무협약 체결

숲길 조성·산림치유·산림재해 예방 등 사회적 책임 적극 수행

기사승인 2024-03-05 15:06:09
5일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이 남성현 산림청장과 ‘탄소중립 및 ESG경영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강원랜드)
강원 정선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5일 영월 하이힐링원에서 산림청과 ‘탄소중립 및 ESG경영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과 남성현 산림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강원랜드가 추진하고 있는 복합리조트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강원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하이원리조트 인근 숲길 조성을 통해 탄소흡수원 증진에 기여하고 국민에게 더 나은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림 복지활성화를 위한 공익캠페인 ▲(재)산림힐링재단의 행위중독예방 및 산림치유교육 활성화 ▲산림 및 생태계 훼손 복원 ▲산불조심 캠페인 및 산림재해 공동대응 ▲산림인증 제품 활용 ▲산림 휴양·문화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강원랜드는 산림 기반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는 공기업으로서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향후 양 기관의 풍부한 자원과 기술을 바탕으로 산림자원을 보존 및 발전시키고 산림복지와 같이 가치 있는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남성현 산림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강원랜드가 탄소중립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건강한 국민 여가문화 형성에 기여해주실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강원랜드는 산림청과 함께 사회적 배려 대상자 숲 체험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산림자원 가치증진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정선=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