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경산, 대구대와 업무협약 체결…대학과의 첫 협력

42경산, 대구대와 업무협약 체결…대학과의 첫 협력

창업선도대학 대구대와 지역 창업생태계 인프라 조성

기사승인 2024-03-13 14:09:46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대구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13일 대구대학교 성산홀 대회의실에서 대구대학교와 혁신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2경산이 대구대에 위치한 만큼, 협약은 교육생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과 취·창업 정착 지원에 중점을 뒀다. 

주요 내용은 △취·창업 특강, 박람회 등의 공동 개최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 진행 및 멘토링 지원 △주거·보건·체육 활동 지원을 위한 대학 내 시설 제공 및 문화 콘텐츠 이용 지원 △교육생 모집 홍보 협력 등이다.

또 지역 최대 규모의 창업보육과 창업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대구대 창업지원단과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들의 지역 정주여건 개선에 협력하고 상생발전을 이루는데 뜻을 함께했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42경산 캠퍼스가 대구대에 자리 잡은 만큼 기숙사, 보건소, 도서관 등 대학 내 시설 이용과 같은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교육생들이 42경산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나아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대와 재단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밝혔다.

이헌수 학장은 “이번 협약은 42경산 캠퍼스가 위치한 대구대와의 협약이자 대학과의 첫 업무협약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소프트웨어 디지털 융합 인재양성에 대구대와 뜻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구대와 재단의 협력으로 42경산 교육생들이 소프트웨어 산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2기 42경산 교육생 모집 홍보 및 교육생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인재양성-취·창업-지역경제활성화’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교육기관 및 기업체, IT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